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04 09:22

  • 뉴스 > 강릉시정 뉴스

강릉시청소년수련관‘우리동네 자원순환 프로젝트’ 참가 청소년 모집

청소년수련관 기관 연계사업 운영

기사입력 2021-07-07 00:4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강릉시청소년수련관은 강원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강릉분소와 연계·협력하여 청소년 환경 프로그램인 우리동네 자원순환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이 프로젝트는 여름방학을 기점으로 진행되며, 강릉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환경문제를 알아보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며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환경 캠페인 등의 활동을 하는 프로젝트이다.

 

프로젝트 활동자기주도 활동의 두 가지 형태로 운영된다. 프로젝트 활동팀은 강릉지역 청소년 개개인이 모여 재활용 가능자원을 알아보고 이를 알리는 캠페인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자기주도 활동팀은 강릉지역 청소년 동아리들이 모여 지역의 환경문제를 발굴하고 워크시트를 활용하여 프로젝트 활동을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함으로써 자기주도적인 환경문제 개선활동을 펼치게 된다.

 

프로젝트 활동팀은 관내 14~19세 청소년 25명을 대상으로 723일까지 모집하며 8월까지 총 4회의 활동을 진행한다. 자기주도 활동팀은 717일까지 14~19세 청소년 2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 3~5개를 모집하여 723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자기주도형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참가 청소년 전원에게는 환경키트와 봉사시간이 지급될 예정이며, 모든 교육 및 활동은 무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활동 우수 청소년 및 동아리에는 연말에 표창을 수여한다.


 

김광수 기자 (gninews@gmai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