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10-27 11:15

  • 뉴스 > 강릉시정 뉴스

강릉시, 우리동네 복지자원지도 발간

산재된 복지서비스를 통합하여 지도형식으로 쉽게 전달

기사입력 2021-04-14 00:2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강릉시는 강릉 지역의 복지시설과 복지서비스 정보를 지도형식으로 담은 '우리동네 복지자원 지도'를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복지자원지도'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간복지기관에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던 복지서비스를 지역별·분야별로 정리함으로써 주민들이 보다 쉽게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었다.

 

책자에는 21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주요사업 소개와 함께 영유아아동청소년, 여성가족, 장애인, 보건·의료, 어르신 등 8개 분야의 각 기관별 복지서비스에 대한 최신정보가 담겨 있다.

 

특히 지역 내 주요 복지기관을 21개 읍면동별로 나눠 누구나 한 눈에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지도 위에 알기 쉽게 표기했다. 또한, 복지기관별 QR코드를 새겨 넣어 이용자들이 기관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복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시는 복지자원지도를 강릉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강릉시 홈페이지와 연동하여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읍면동 주민센터와 복지시설에 500권을 배부하여 체계화된 복지자원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승률 복지정책과장은 "우리동네 복지자원지도는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정보를 모아 한권으로 묶어낸 '복지종합안내서'의 역할을 할 것이며, 앞으로도 시민이 필요로 하는 복지정보를 쉽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각적 노력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김광수 기자 (gninews@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