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04 09:22

  • 뉴스 > 강릉시정 뉴스

강릉시,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전문가 컨설팅 실시

민·관 전문가 회의…관광형 휙파인패스 운영 성과 등 논의

기사입력 2021-03-01 23:1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강원 강릉시(시장 김한근)는 25일 오후 2시 강릉시청 8층 상황실에서 국토교통부 스마트 시티 챌린지 사업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 다양한 분야의 민·관 전문가로 구성된 *스마트시티 멘토단이 컨설팅을 실시했다.

 

주요 컨설팅 내용은 지난 5월부터 '스마트시티의 시작은, 스마트 골목'이라는 주제로 골목상권의 소상인들과 여행자를 이어주고 있는 관광형 MaaS(휙파인패스)의 운영 성과와, 3월 공모예정인 본사업 계획의 적정성과 실현 가능성, 신규솔루션 우수성 등 국토교통부 챌린지 본사업 선정 평가 기준에 관한 사항이다.

 

스마트시티 챌린지 본사업은 오는 3월에 예비사업 4개 도시(부산, 김해, 제주, 강릉) 중 2개 도시가 선정될 예정이며, 2년간 200억(국비 50%)을 지원받는다. 시는 이번 멘토단의 주요 컨설팅 내용을 반영하여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을 통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스마트 시티를 구축할 것이며, 스마트시티 챌린지 본사업 공모에 반드시 선정될 수 있도록 강원도와 긴밀하게 협조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시티 멘토단 : 강원도 도시재생과에서 운영하는 스마트시티 및 도시재생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


 

김광수 기자 (gninews@gmail.com)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