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4 12:10

  • 뉴스 > 전국핫뉴스

2020년, 이렇게 달라진다(2)/국민 내일 배움 카드

누구나 신청 가능, 유효기간ㆍ지원금액 상향 조정

기사입력 2019-12-02 12:1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기존의 국비지원 교육사업이었던 <내일 배움 카드>가 <국민 내일 배움 카드>로 개편된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기존의 <내일 배움 카드>와 달리 재직자나 구직자의 구분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 공무원이나 사학연금 대상자, 재학생, 일정 이금 이상 대규모 기업 종사자, 일부 고소득 자영자 및 특수 고용형태 종사자는 제외된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는 <내일 배움 카드>와 달리 유효기간이 1~3년에서 5년으로 연장되고 갱신이 가능하다. 지원 수준도 현행 200~300만 원에서 300~500만 원으로 상향 조정된다. 취업 성공 패키지 참여자 등 저소득계층에게는 500만 원이 지원되고, 국가 기간ㆍ전략 산업직종 훈련은 전액이 지원된다. 
 

훈련 참여자는 훈련비의 일부를 자부담해야 하는데, 실업자ㆍ재직자ㆍ자영자 등의 자부담 비율은 동일하며 자부담 수준은 직종별 취업률 등에 따라 다르다. 
 

카드 신청은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거나 HRD-Net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상담 절차를 거친 후 개인에 맞는 훈련을 선택ㆍ수강하면 된다. 장기 훈련과정은 고용센터 상담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고, 단기 훈련과정은  HRD-Net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개인의 훈련 이력이나 계좌 잔액 등의 정보는 HRD-Net을 통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발급처 &문의처
http://hrd.go.kr/hrdp/ma/pmmao/indexNew.do

이옥경 편집장 (wawonews@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