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1 20:11

  • 뉴스 > 문화 · 예술

12일 강릉아트센터, 강원 청소년 교향악 축제

도내 7개 교향악단 참가 클래식의 진수 보여 준다

기사입력 2019-10-06 18: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오는 10월 12일(토) 오후 3시 강릉아트센터 사임당 홀에서 2019 강원 청소년 교향악 축제(이하 축제)가 열린다. 축제는 순수 음악을 통해 청소년들을 아름다운 세상으로 이끌어 주자는 선생님들의 뜻을 모아 소규모로 진행돼 왔으나 올해는 도내의 많은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참여해 본연의 의미를 더하게 되었다.
 
 2016년 축제/소규모의 청소년 교향악 축제가 대폭 확대되었다.

이번 축제에 참석한 청소년 오케스트라는 삼척 청소년 오케스트라(지휘 안춘기), 강릉 청소년 교향악단(지휘 임재인), 속초 더 오케스트라(지휘 한소영), 화천 청소년 오케스트라(지휘 김윤식), 설악 프라임 오케스트라(지휘 이도영), 횡성 청소년 교향악단(지휘 이택성), 원주 청소년 교향악단(지휘 윤도경) 등이다.
 
강릉 청소년 교향악단

강릉 청소년 교향악단(단장 임재인)은 청소년의 정서 함양과 올바른 청소년 음악 문화 육성을 목적으로 2008년 창단되었으며 엄격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초ㆍ중ㆍ고ㆍ대2 청소년으로 구성된 2관 편성의 교향악단이다. 정기연주회, 향상 음악회, 청소년 교향악 축제, 문화 소외지역 찾아가는 연주회, 멘토링 음악회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합주 능력 배양에 힘쓰고 음악을 통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삼척 청소년 오케스트라

삼척 청소년 오케스트라(단장 이지언)는 2013년 초ㆍ중ㆍ고 청소년으로 창단하여 2019년 50여 명의 정ㆍ예비단원으로 구성되어 청소년 예술제, 정기연주회, 찾아가는 음악회, 오페라 갈라 콘서트, 교향악 축제 등 매년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설악 프라임 오케스트라

설악 프라임 오케스트라(단장 김종법)는 문화 소외지역인 속초ㆍ양양ㆍ고성 지역의 아동과 청소년, 성인들을 위해 만들어진 순수 아마추어 오케스트라이다. 2009년 창단해 정기연주회와 찾아가는 음악회, 기획 연주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인재 발굴과 지역 중심의 문화예술 교육 등 지역의 문화 발전과 문화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속초 더 오케스트라

속초 더 오케스트라(단장 윤여순)는 2017년 창단, 초ㆍ중 청소년과 성인으로 구성된 90여 명의 단원으로 나뉘어 활동하고 있다. 음악에 흥미와 관심을 가진 지역민들이 모여 음악적 소질을 개발하고, 더불어 서로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통하고 배려함으로써 만들어지는 음악의 매력과 즐거움을 전하면서 속초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원주 청소년 교향악단

원주 청소년 교향악단(단장 한정훈)은 1988년에 창단, 음악인과 음악 애호가로부터 사랑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창단 이래 32년 동안 42회의 정기연주회, 39회의 순회연주회, 30회의 특별연주회를 개최했으며 1천여 명의 단원을 배출한 클래식 음악 인재 양성의 요람이다. 중ㆍ고ㆍ대 청소년으로 구성된 60여 명의 단원이 영서권을 중심으로 강원도 전역을 아우르는 폭넓은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다.
 
화천 청소년 오케스트라

화천 청소년 오케스트라(단장 김윤식)는 초ㆍ중ㆍ고 청소년 4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09년 창단하여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클래식 악기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16년 제1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 선정 경기 문화의 전당 연주회, 2014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6.25 참전비 건립을 위한 자선음악회 교류 연주를 했고, 매년 세계적인 지휘자 금난새와 함께하는 농어촌 희망 청소년 오케스트라 합동 연주회 및 캠프에 참여하고 있다.
 
횡성 청소년 교향악단

횡성 청소년 교향악단(단장 채용식)은 2014년 창단해 강원도 및 횡성군 주관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클래식에 대한 이해와 지역 연주 문화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2016년 국악인 오정해, 카페라 가수 이한 등과 협연 무대를 가졌고 2017년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연주단 활동, 2018년 Austria 'University for Music Graz' Orchestra Master Class,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 축전 최우수상 등 뛰어난 기량을 발휘하고 있다.
 

축제를 앞두고 강릉청소년교향악단 임재인 단장은 “청소년 교향악 축제가 청소년 음악 교육 문화 발전의 주춧돌 역할은 물론 청소년들의 올바른 정서 함양과 개인의 음악적 소질과 능력 계발, 지역 문화 예술에 대한 갈증 해소와 음악을 통한 봉사로 즐거움과 행복을 함께 나누고 전하는 축제로 발돋움하기를 바란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옥경 편집장 (wawonews@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