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21 16:53

  • 강릉여행 > 가볼만한곳

경포호수 따라 한 바퀴, 하루해가 모자라네

보고 즐기고 느끼고 숨은 보물 찾는 재미 가득

기사입력 2019-07-20 14:2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면적 105만㎡, 둘레 4.3㎞의 경포호수가 품고 있는 연꽃정원에 연꽃이 한창이다. 홍련, 백련의 아름다움과 함께 멋진 추억을 남기려는 탐방객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는다.
 

인근 경포 가시연 습지 역시 다양한 멸종 위기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어 생태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곳이다. 운이 좋으면 멸종 위기 야생생물 2급으로 지정된 1년생 수생식물이자 습지의 대표적 생태자원인 가시연을 볼 수도 있다.
 

수련과 노랑어리연, 마름, 참통발 등 다양한 수생식물들 모습도 관찰할 수 있으며, 수달을 비롯해 삵과 물꿩, 흰눈썹뜸부기, 덤불해오리기, 흰날개해오라기 등 희귀 야생조류가 다수 발견되고 있다.
 

호수 옆에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넓은 호수광장공원과 소규모의 가시연 습지 공원이 조성돼 있고, 소나무 숲 곳곳에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조형물과 벤치가 놓여 있어 휴식에도 안성맞춤이다. 호수를 따라 걸어도 좋고, 자전거나 사륜차를 대여해 한 바퀴 돌아보는 것도 새로운 즐거움을 준다.
 

3.1운동 기념탑 옆에 위치한 경포 가시연 습지 방문자 센터를 이용하면 전문 해설사로부터 석호와 습지에 대한 해설을 들을 수 있다. 습지 해설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사전 예약제(033-640-5741)로 휴일 없이 운영된다.
 

주변에 1.8km의 백사장을 지닌 경포해변을 비롯해 경포대, 참소리박물관, 허균ㆍ허난설헌 기념공원, 초당순두부마을, 강릉커피거리, 녹색도시 체험센터 e-젠, 경포 아쿠아리움 등이 있다.
 

KTX 강릉역에서 경포호수를 비롯해 경포해변, 강문해변, 허균ㆍ허난설헌 기념공원, 참소리축음기 에디슨과학박물관, 오죽헌, 선교장 등을 순환하는 202번(오죽헌→선교장 방면)과 202-1번(경포 아쿠아리움→초당 순두부마을 방면) 시내버스가 30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경포 아쿠아리움 이용 시 KTX 승차권을 제시하면 25% 할인을 받을 수 있고, 2층 카페에서 음료수를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

이옥경 편집장 (wawonews@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