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21 16:53

  • 이슈 > 탐방

힐링 1번지 '원더풀 소금강 캠핑 및 체험 학습장'

소금강 분교 자연 속 친환경 농촌체험 캠프장으로 변신

기사입력 2019-07-09 23: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연곡면 소재지에서 6번 국도를 따라 진고개 방향으로 올라가다가 소금강과 진고개로 갈라지는 소금강 교차로에서 좌회전해서 3~4분쯤 올라가면 오른쪽으로 청학동이라는 글씨를 새긴 마을 표지석이 나온다. 이곳이 소금강 교차로와 소금강의 중간 정도에 위치한 <원더풀 소금강 캠핑 및 체험 학습장, 이하 원더풀 소금강> 입구다.
 

시내버스를 이용한다면 소금강 분교에서 내리면 된다. 지금은 폐교가 됐으나 <원더풀 소금강>의 전신이 삼산초등학교 소금강 분교이기 때문에 버스정류장의 이름은 여전히 소금강 분교다.
 

대한민국 명승 1호 소금강을 지척에 둔 이곳은 캠핑장 겸 숙박시설을 두루 갖춘 친환경 농촌체험 캠프장이다. 숲으로 둘러싸인 약 11,240㎡(3,400평)의 부지에 아담한 학교 건물과 관사, 샤워장 등이 자리 잡고 있다.
 

학교 건물은 공간을 나누어 깔끔한 게스트하우스와 휴게실, 세미나실, 요리ㆍ목공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체험장으로 리모델링을 마쳤다. 주차장과 야영장으로 쓰는 넓은 운동장에서는 야외 결혼식이나 단체 행사가 가능하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전문가도 탐낼만한 시설을 갖춘 넓은 주방이다. 경포 해변 입구에서 톰스비스트로라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임병두 대표가 주특기인 음식을 테마로 한 요리 체험에 주력하기 위해 공들여 만든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로컬 푸드를 활용하여 적당한 비용으로 건강하고 다양한 음식을 직접 만들고 맛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아침 식사로 가벼운 가격에 멋진 뷔페를 제공하겠다는 임 대표의 차별화된 전략도 기대해볼 만하다.
 

리모델링 작업을 마치고 곧 새롭게 손님맞이에 나서게 될 <원더풀 소금강>은 지역주민 일자리 창출에도 힘을 보탤 계획이다. 잘 갖추어진 이곳의 시설과 지역의 명소, 특산물을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 등 구상 중인 프로그램도 많다.
 

<원더풀 소금강>의 가장 큰 매력은 울창하게 우거진 숲이다. 소나무, 전나무, 향나무, 감나무, 동백…. 계절마다 피고 지는 꽃이며, 모양과 색을 달리하는 나무도 좋지만, 봄이면 이곳에 이르는 길가와 운동장 둘레로 사무치게 아름다운 벚꽃이 피어 운치를 더한다.
 

이곳에서는 잠시 일상을 잊어도 좋다. 눈이 부신 햇살과 숲을 흔드는 바람결에 몸을 맡기고, 반짝이는 별을 세며 가만가만 그리운 이름을 불러보자. 새소리에 잠 깨는 아침, 자연 속에서 한층 가볍고 싱그러워진 자신의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원더풀 소금강 캠핑 및 체험 학습장>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삼산리 375
(구 삼산초등학교 소금강 분교)

이옥경 편집장 (wawonews@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