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21 16:53

  • 뉴스 > 강원 뉴스

“산나물 채취~~ 불법인지 몰랐다고? ”

허가없는 입산 과태료, 임산물 채취 징역형

기사입력 2019-05-17 10:0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태백국유림관리소(소장 허남철)“5월말까지 산림내에서 임산물(산나물, 산약초) 불법채취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문 채취꾼은 물론, 최근 인터넷 카페, SNS 등을 통한 임산물(산약초, 산나물) 채취자를 모집하는 기획관광(모집산행), 동호회 모임에 의한 임산물 불법채취 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태백국유림관리소는 산림특별사법경찰(7)과 산림보호지원단(6)등을 집중 투입하여 태백시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산림 내 임산물 불법채취 행위에 대한 집중단속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태백국유림관리소장은 요즘 모집산행이 성행하고 있는데, 산주의 동의 없이하는 임산물(산나물, 산약초 등)을 채취하는 것도 불법이지만 입산통제구역, 산림유전자원보호구역에 무허가 입산도 불법행위임을 인식하고 올바른 등산문화가 정착되도록 국민여러분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아울러, 산림청은 국유림이주인이 없는 산이라는 잘못된 인식과 관행을 바로잡아 국민 모두의 산을 보존하기 위하여 산림 내 위법행위를 근절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산림관련법: 임산물을 산림소유자 동의 없이 불법으로 채취하는 행위는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73조에 따라 최고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

*산림특별사법경찰 : 산림분야의 범죄행위를 수사하는 경찰로서, 지자체 및 산림청 산하 기관에 근무하는 산림보호 담당자 중 특별사법경찰 지명을 받은 자

이은성 기자 (wawoonews@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