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1 20:11

  • 뉴스 > 문화 · 예술

강릉시, 허난설헌 春 들차회 개최

초희 전통차 마시러 오세요

기사입력 2019-05-02 09:2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강릉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상춘객을 위한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내 솔밭 들차회를 개최한다.

이번 들차회는 기념공원 내 있는 초희 전통차 체험관을 운영하는 강릉시 차인연합회의 6개 다도회 회원들이 참여해 4일부터 5일까지 2일간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된다.

난설헌의 칠언율시 중 한편인 춘일유회(春日有懷 - 봄날의 그리움)를 주제로 하는 솔밭 전통차 시음은 기념공원을 찾는 상춘객에게 다식, 한과, 떡 등과 함께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허균·허난설헌기념공원에서는 들차회 행사 2일간 솔향인형극 (4)과 버스킹 공연 (5) 등 다채로운 공연도 함께 열린다.

최형호 문화예술과장은 형형색색 만개한 봄꽃이 가득한 난설헌의 생가터를 바라보며 키 큰 소나무 밭 아래 전통차를 마시며 난설헌의 시를 음미해 본다면 봄철 강릉시를 찾는 관광객은 소중한 추억을 갖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속해서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내 솔밭을 활용해 봄, 가을 상설 들 차회를 별도로 마련해 전통차와 솔밭 그리고 허균과 허난설헌의 작품을 연계하는 강릉만의 문화가 있는 체험 콘텐츠를 추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은성 기자 (wawoonews@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