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18 13:36

  • 뉴스 > 강릉시정 뉴스

강릉시, 청년정책 간담회 개최‘靑靑(청청)’ TALK

기사입력 2019-03-20 09:0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강릉시(시장 김한근)19일 시청 18층 전망대에서 강릉 청년들과 청년 정책의 분야별 전문가 등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릉시 청년 정책 기본계획 수립에 따른 정책추진 방향의 전반에 대해 간담회를 가졌다.

 

시는 2019년을 청년 정책 원년의 해로 정하고, 정책추진을 위한 추진체계 및 제도 정비, 정책의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실효성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이번 간담회에는 청년 예비 창업가들을 초청하여 사업 아이템과 창업 비전을 공유하면서 청년들의 창업 지원 정책에 대한 원스톱 지원 등 다양한 정책 주문도 이어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청년과 관련한 이런 정책적 공론의 장이 마련된 것은 매우 고무적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루어 졌으면 좋겠다지역의 인적자원이나 아이템들을 잘 연계하면 청년 일자리도 많이 만들어 질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최윤순 일자리경제과장은 “2019년은 청년 정책 원년의 해로 정하고, 정책 추진을 위한 체계 및 제도 정비를 비롯해서 정책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향후 청년들과의 연대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은성 기자 (wawoonews@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