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1-21 16:53

  • 뉴스 > 강릉시정 뉴스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찾아가는 어르신 청춘극장’ 실시

기사입력 2019-03-08 09:0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상술, 서옥순)는 신규 특화사업인찾아가는 어르신 청춘극장’ 7일 송정경로당에서 실시했다.

 

이번 특화사업은 어르신들이 청춘 시절을 회상할 수 있는 영화를 상영하고, 어르신들의 행복사진이 담긴 액자를 선물해 드리는 사업으로 분기별로 경로당을 찾아다니며 실시한다.

 

행복사진 액자는 송정동 관내에 위치한 고즈모 스튜디오(대표 고석철)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직접 행사장을 찾아와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액자에 담아 경로당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날 상영한 영화는수상한 그녀로 칠순 어르신이 20대 처녀로 돌아가 벌어지는 여러 가지 해프닝을 소재로 가족의 소중함을 돌아보며 감동을 주는 영화로, 어르신들은 본인들의 가족과 청춘을 회상하시며, 눈시울을 적시기도 하고, 즐겁게 웃기도 하는 등 협의체 위원들이 준비한 간식을 드시며 영화 감상의 시간을 보냈다.

 

서옥순 공동위원장은우리 동네는 어르신들, 특히 홀몸어르신이 많아 이 분들께 웃음과 감동으로 힐링할 수 있는 영화 상영과 함께 이 모습을 행복사진으로 담아 드림으로써 어르신들께 행복 체감도를 올려드리고 싶다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들과 함께 정담도 나누며 소통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 발굴로 동네 복지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은성 기자 (wawoonews@gmail.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